기후 변화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

기후 변화로 인해 지구가 병들고 있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빙하가 녹고, 해수면이 높아지고, 식물과 동물의 서식지가 바뀌고 있습니다. 소수의 백만장자들은 우주 공간에서 부동산을 사들이고 있지만, 우리는 사랑하는 이 지구에 굳건히 발을 딛고 사는 쪽을 선호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지구를 구하기 위해 바로 실천해야 합니다.

  • 지금까지 누리고 있던 기후를 그대로 유지하거나 회복하기에는 이미 너무 늦어 버렸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지구가 병들어 죽어가는 것을 보고만 있지는 않을 것입니다. 기후 변화로 인해 발생할 심각한 재앙을 피하려면 즉시 행동해야 합니다.

    그래서 환경에 대한 영향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기후에 대한 영향을 줄이기 위해 지금까지 해 온 일들과 앞으로 해야 할 일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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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떤 일을 하려면 그 일에 대한 지식을 쌓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수십 년 동안 Ben & Jerry's는 전체적으로 환경에 대한 영향을 줄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왔지만, 이제 온실가스(GHG) 배출량을 측정하고 가장 탄소 발자국을 많이 발생하는 공정을 비롯하여 매년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추정할 수 있는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아낸 바는 다음과 같습니다.

    • 유제품 성분이 탄소 발자국의 약 53%를 차지하고, 기타 성분(견과류, 도우 청크, 스월 및 기타 첨가물)이 21%를 차지합니다.
    • 제조 공정에서 총 온실가스 배출량의 1%를 차지하지만, 아이스크림을 공장에서 매장 및 스쿱 매장으로 운송하면서 7%를 추가적으로 배출합니다.
    • Ben & Jerry's 파인트 하나는 이산화탄소 환산량, 즉 CO2e(‘배출 강도’라고도 함)를 약 3.4파운드를 배출합니다.

    매년 이 숫자를 추적하여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는 가장 큰 기회가 있는 부분과 우리가 어떻게 개선하고 있는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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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그래픽 설명: Ben & Jerry's 아이스크림 파인트 그림으로 탄소 발자국을 보여줍니다. ‘우리가 남기는 탄소 발자국’이라는 제목의 표 이 표에서 53%가 ‘유제품’입니다. 21%는 ‘기타 성분’입니다. 7%는 ‘출고 배송’입니다. 5%는 ‘소매’입니다. 5%는 ‘프랜차이즈’입니다. 4%는 ‘제품 포장’입니다. 2%는 ‘입고 배송’입니다. 1%는 ‘제조’입니다. 1%는 ‘소비자’입니다. 1%는 ‘폐기’입니다. 그래픽을 코르크 보드 배경으로 보여줍니다.

  • 목표를 가지는 것은 긍정적인 일입니다. 과학에 기반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더욱 긍정적인 일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기업이 과학에 기반하여 배출 감소를 목표로 설정하고 환경에 대한 영향을 줄이도록 하는 실천을 추진하는 과학 기반 목표 이니셔티브(SBTi)에 주목합니다. 과학 기반한 목표는 특정 양만큼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고안된 정확하면서도 측정할 수 있는 목표입니다. 그 수단은 나무 몇 그루를 심거나 에너지 사용에 대해 더 나은 느낌을 주기 위해 온실가스 상쇄권을 구입하는 것 외에도, 실제로 수치를 달성할 수 있도록 책임을 가지게 합니다.

    이에 대해 질문하고 싶나요? 왜 온실 가스 상쇄나 탄소 순배출 제로 목표에 대해서 이야기하지 않나요? 간단히 대답하자면, 이와 같은 목표는 너무 모호하고 주제에 벗어나 있으며, 효과도 의심스럽습니다. 전체 경제 시스템이 탄소 중립을 이룰 수 있을 때까지, 기업도 탄소 중립을 실현할 수 없다는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탄소 순배출 제로는 기업이 시스템적으로 문제를 실제로는 해결하지 않았는데도 의미 있는 환경 실천을 하는 것처럼 보이려고 너무 자주 사용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과학 기반 목표 이니셔티브(SBTi)를 고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Ben ' Jerry&s의 과학 기반 목표 이니셔티브(SBTi)는 다음과 같습니다.
     

    • 2025년까지 우리 기업이 소유한 시설은 100% 재생 에너지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 2025년까지 배출량을 (2015년 기준) 40%까지 줄일 예정입니다.
    • 2050년까지 배출량을 (2015년 기준) 80%까지 줄일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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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리는 몇 가지 원대한 목표를 세웠습니다. 그러므로 3개지 주요 카테고리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집중할 예정입니다.

    조달 및 원료:

    Ben & Jerry's의 총 배출량에서 50% 이상을 차지하는 유제품 생산에서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가장 큰 기회가 있습니다. 우리는 몇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한 해결책을 탐색하고 구현했습니다.

    • 장내 배출: 젖소에게 먹이를 주는 방식을 변경하여 젖소가 배출하는 가스(‘장내 배출’이라고도 함)를 줄일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사료의 양과 품질을 개선하도록 집중하면서, 동물의 건강과 경제적 이익 외에도 탄소, 물, 토양 건강, 생물 다양성에 대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장에 사용하는 사료 첨가제 해결책을 실험하고 채택하는 속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분뇨 관리: 농장의 분뇨 소화조가 분뇨에서 메탄을 포착하여 재생 에너지를 생성하고 사용합니다. 또한 연구자들과 협력하여 거름을 토지에 적용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들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토양 건강과 수질을 개선하도록 지원합니다.
    • 재생 사료 및 작물 재배: 농부들과 협력하여 토양 건강을 유지 및 개선하고, 합성 화학 물질 사용량을 낮추고, 농장에서 생물 다양성을 높이기 위해 재생 농업에 대한 모범 사례를 구현합니다. 또한 국내 재배 사료, 순환식 및 삼림 벌채를 하지 않는 사료, 젖소가 먹는 식단에 목초 비율을 높일 수 있도록 집중할 예정입니다.
    • 포장: 콘의 장점은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고 흐르지 않으면서 전체를 먹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냉동고의 파인트는 포장해야 하므로 공급망 전체와 스쿱 매장과 사용되는 석유를 사용하는 일회용 플라스틱 포장의 사용량을 줄여 더욱 지속 가능한 포장 공정을 만들 수 있도록 집중합니다.

     

    제품 라인의 혁신:

    유제품이 탄소 배출량의 큰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이를 줄이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유제품 판매를 줄이는 것입니다. 정신나간 아이디어라고 생각하지 않나요? 하지만 한 번 믿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유제품이 들어 있지 않은 아이스크림, 쿠키 반죽 등 저탄소 제품으로 혁신하고 이런 제품의 판매를 늘려야 합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유제품이 들어 있지 않은 아이스크림이라면 어떨까요?)
    • 재생 농법으로 생산한 해바라기씨, 아몬드 등 저탄소 원료를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제조 운영 및 스쿱 매장

    Ben & Jerry's는 제조 및 소매 매장 운영의 탄소 발자국은 기본 설치 면적에서 6% 미만입니다. 이는 우리가 적극적으로 실천해 왔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우리는 더 좋은 소식을 전할 예정입니다.

    • 전 세계 제조 운영, 당사가 소유한 스쿱 매장 및 사무실에서 100% 재생 가능한 전기를 사용한다는 목표를 거의 다 이루었습니다.
    • 재생 가능 에너지를 사용할 수 없는 곳에서는 에너지 효율, 열 회수 및 전기화(태양과 바람의 힘을 활용할 수 있도록) 작업을 개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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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지구 온난화에 맞서기 위해 실천하고 있습니다. 함께 참여해 보세요.

녹아버리면, 모든 것이 실패로. 아이스크림도 그렇지만, 지구도 마찬가지입니다. 수확한 재료(젖소, 견과류, 초콜릿 청크, 스월!)를 사용하여 맛있는 냉동 제품을 만들고 있으므로 기후 위기에 맞서 싸우기 위해 투자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역시 지구에서 살아가야 하니까요. 선출된 정치가들이 청정 에너지 경제로 신속하게 전환하는 것을 지지하도록 요구하기 위해, 우리는 지구 상의 모든 시민들에게 촉구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시작하는 데 필요한 것은 모두 준비되어 있으므로 지금 실천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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